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장암 2기 3기 생존율 좋은음식 메모

by 맑은하루를 2021. 8. 23.

신장암 2기 3기 생존율 좋은음식 메모

평소 가족력이나 큰 이상이 없다면 신장 건강에 신경 쓰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통증이나 이상증세가 있어야만 신장에 이상이 있는것이 아닌지 살펴보게 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신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은 여러 가지이지만 그 중 신장암은 치료가 대단히 까다롭고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신장암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고 신장암 2기 3기 생존율 좋은음식 등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은 우리말로 콩팥이라 하는 기관인데 우리 몸의 정수기와 같은 역할을 하며 독성물질, 노폐물 등을 걸러내고 소변을 만들어 배출하는 곳입니다. 또 혈액을 만드는 조혈인자나 혈압과 관련된 호르몬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신장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면 신장암이 되는 것인데요. 다른 암질환과 비슷하게 딱히 원인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위험요소에 주의하고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올바르지 못한 식,생활습관과 과음 및 흡연, 과로와 스트레스, 고혈압, 신부전과 같은 위험요소를 유의하고 면역밸런스를 바르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어떤 것이든 예후가 좋습니다. 신장암 역시 조기발견이 대단히 중요한데요. 병기에 따른 신장암 2기 3기 생존율 알아보면 2기는 약 70% 3기는 50%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질환을 발견한 후 수술을 하게 되면 신장암 좋은음식 챙기면서 건강을 지키고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그럼 평상시 챙길 수 있는 신장암 2기 3기 생존율 좋은음식 몇가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장 건강에 도움되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브로콜리, 시금치와 같은 식품들을 골고루 챙겨주세요. 이와 같은 녹채류들은 우리 몸의 물질 대사 및 생리 작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품들로 즐겨 섭취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하여 항암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 라즈베리나 블루베리, 또 가지와 같은 식품들을 챙겨주세요. 이 외에도 비타민A를 포함해 유해산소 억제 및 제거에 유용한 당근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섭취도 필요한데 이 때 콩이나 두부를 신장암 2기 3기 생존율 좋은음식 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다른 질환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암과의 싸움은 체력을 견고히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수술 후 관리는 영양상태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가급적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과 식습관은 삼가고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지켜주세요. 재발방지,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 잊지마시고 항상 활력있고 튼튼한 삶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유기농 원목재배 꽃송이버섯 효소

유기농 원목재배 꽃송이버섯 효소 찾는이유가 있죠 건강회복의 첫걸음 - 바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지키기위해 찾으신 식품인데 아무거나 드실순 없겠죠. 혹시 중국산은 아닌지? 농장

sanya2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