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립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챙겨주어야해요

by 맑은하루를 2020. 11. 4.

전립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챙겨주어야해요

예전에는 전립선암이 우리나라에서는 흔치 않았았던 암질환이었는데 요즘 서구화된 식,생활습관과 더불어 전립선암의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 증상을 잘 살피고 건강한 남성분들이라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전립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소개드리면서 전립선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올바르지 못한 식,생활습관과 서구화된 식단, 또 유전적인 원인 및 노화 등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전립선암인데요. 방광 - 전립선은 이어져 있기 때문에 방광에 나쁜 습관을 자주 하는경우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만일 암을 진단 받게 되었다면 수술 후에는 회복에 좋은 음식, 생활습관을 들이면서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전립선암에서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소변의 변화입니다. 진행이 많이 되면 방광의 출구가 폐쇄될 수 있으며 소변을 배출할 수 없게 되거나 혈료를 보이기도 합니다. 만일 전립선 이외의 부분으로 전이가 되면 뼈에도 틍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수술 후에는 전이와 재발을 막기 위해서라도 양질의 영양관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전립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잘 챙기면서 주기적인 검진과 함께 긍정적이고 바른 마음가짐을 가져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어야 하는데요.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은 재발 방지 및 치료의 예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평상시 챙길 수 있는 좋은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색의 파프리카,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을 포함하여 항산화 작용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들로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이나 호박과 같은 식품에는 수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이 풍부하여 소변배출을 원활히 해주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그리고 항암에 좋은 알리신 성분을 함유한 마늘을 함께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혈관건강은 물론이고 항염에 도움을 주는 생강, 양파와 같은 식품을 전립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으로 함께 챙겨주세요. 이처럼 좋은음식들을 잘 챙기면서 전립선, 방광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운동요법을 주기적으로 실천하고 체력, 체질을 높이는 노력도 잊지마셔야 합니다. 또 음주, 흡연은 반드시 삼가며 건강을 챙겨주세요.

전립선암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생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진단은 물론이고 검사를 통하여 내 몸에 대하여 더욱 신경 쓰는 것이 최선의 방지책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 지켜주시면서 전립선암에 좋은음식과 영양소 챙기시고 활력있고 건강한 삶 오래오래 유지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댓글